본문 바로가기
각종리뷰

대구 중구 한옥 스타벅스 방문 후기

by $%#@ 2023. 9. 20.

 

대구 중구 한옥 스타벅스 방문 후기

 

 

케이크에 붙은 날자로 보아하니 4월 하순 경에 갔었던거 같다. 정확한 날짜따위는 기억하지 못한다. ㅠ.ㅠ 나 왜 블로그를 하는 걸까? 이것도 하나 기억 못하면서? 

 

간만에 대구 나들이, 원래 대구에 살았었는데 외곽으로 전원주택으로 이사를 간 후에는 몇 달 만에 한 번씩 정도만 친구와 약속이 있을때만 가끔씩 간다. 원래도 그리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그래도 대구 중구 동성로 주변은 자주 갔었는데, 이제는 진짜 몇 달만에 한번씩 가는 정도가 되었다.

 

이 날도 친구랑 간만에 약속을 만들어 놀러가게 되었다. 그래도 4월 하순은 그럭저럭 그리 덥지도 춥지도 않을 시기, 특히 이날은 너무나도 좋은 날씨였고 심지어 주말이어서 사람도 꽤 많았었던 기억이 난다. 그냥 주변에 있는 커피전문점을 찾다가 우연히 오픈한 지 얼마 안되었다는 대구 중구에 있는 한옥집을 개조해서 만든 스타벅스를 가게 되었다.

 

대구는 의외로 이런 집들이 아직 꽤 많은데, 그래도 이렇게 크게 리모델링 하려면 진짜  돈이 많이 들었을텐데, 직영일까? 스타벅스가 원래 직영이 있나? 대부분 건물주가 직접 운영을 해야하는 거 아닌가? 잘 모르겠다만, 여하튼 인테리어 비용 장난 아니었을듯.

 

날씨가 4월 하순이었음에도 꽤나 더웠고, 실내에 있고 싶었지만, 자리도 없었고, 그래도 한옥의 운치를 느껴보자며, 어느 툇마루 같은데에 옆으로 꾸깃 끼어 앉아서 커피를 마셨다. 뭐, 어차피 외부에는 대부분 그런 자리 뿐이다. 

 

원래 투샷이 기본인데 한 샷을 더 추가했었던거 같다. 정확한 기억은 나지 않는데, 꽤나 진한 것으로 봐서 한샷 더 추가한듯.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티라미수 케익까지 추가해서 먹었던거 같다.

 

인테리어가 다 한 한옥집 스타벅스 !! 다음에도 한번 더 가봐야겠다.